index
1. What to do 무엇을 만들까
2. Let's do 어떻게 만들까
3. Done 최종 코드
🦋 What to do
Hp를 가진 엔티티에게 Hp바를 만들어 주어 보겠습니다!

🐛 Let's do
1. 기본 만들기로 게임을 생성했습니다.
2. 여기 귀여운 해파리가 있습니다.

3. 귀여운 해파리에게는 Monster 컴포넌트가 들어가 있습니다.
4. Monster 컴포넌트에서 MaxHp와 H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두 가지를 사용하여 Hp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!

5. UI편집모드를 켜줍니다.

6.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, 이미 만들어져 있는 HP바를 사용하겠습니다.
좌측의 메뉴에서 HP바를 선택합니다.

7. 화면 하단에 UI가 배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8. 필요한 부분은 HP_bar입니다.
이것만 잡아 끌어 해파리 엔티티에 놓아 줍니다.

9. 나머지는 삭제해 줍니다.

10. 이제 HP_bar가 몬스터의 체력을 반영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.
HP_bar에 새로운 컴포넌트 ControlHpBarComponent를 추가합니다.

11.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.

# CODE (Plain Text)
--@ BeginProperty
--@ SyncDirection=All
Entity Owner = "nil"
--@ EndProperty
--@ BeginMethod
--@ MethodExecSpace=All
void OnUpdate(number delta)
{
local MaxHp = self.Owner.Monster.MaxHp
local Hp = self.Owner.Monster.Hp
local Value = Hp/MaxHp
self.Entity.SliderComponent.Value = Value
}
--@ EndMethod
12. 프로퍼티의 Owner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.
몬스터에서 컴포넌트를 열람, none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.

13. 누구의 HP바인지 지정합니다. 저는 해파리(monster15)를 선택했습니다.

14. Play를 통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.

🐇 Done
# ControlHpBarComponent

--@ BeginProperty
--@ SyncDirection=All
Entity Owner = "nil"
--@ EndProperty
--@ BeginMethod
--@ MethodExecSpace=All
void OnUpdate(number delta)
{
local MaxHp = self.Owner.Monster.MaxHp
local Hp = self.Owner.Monster.Hp
local Value = Hp/MaxHp
self.Entity.SliderComponent.Value = Value
}
--@ EndMetho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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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p를 가진 엔티티에게 Hp바를 만들어 주어 보겠습니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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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만들기로 게임을 생성했습니다.
2. 여기 귀여운 해파리가 있습니다.

3. 귀여운 해파리에게는 Monster 컴포넌트가 들어가 있습니다.
4. Monster 컴포넌트에서 MaxHp와 H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두 가지를 사용하여 Hp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!

5. UI편집모드를 켜줍니다.

6.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, 이미 만들어져 있는 HP바를 사용하겠습니다.
좌측의 메뉴에서 HP바를 선택합니다.

7. 화면 하단에 UI가 배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8. 필요한 부분은 HP_bar입니다.
이것만 잡아 끌어 해파리 엔티티에 놓아 줍니다.

9. 나머지는 삭제해 줍니다.

10. 이제 HP_bar가 몬스터의 체력을 반영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.
HP_bar에 새로운 컴포넌트 ControlHpBarComponent를 추가합니다.

11.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.

# CODE (Plain Text)
--@ BeginProperty
--@ SyncDirection=All
Entity Owner = "nil"
--@ EndProperty
--@ BeginMethod
--@ MethodExecSpace=All
void OnUpdate(number delta)
{
local MaxHp = self.Owner.Monster.MaxHp
local Hp = self.Owner.Monster.Hp
local Value = Hp/MaxHp
self.Entity.SliderComponent.Value = Value
}
--@ EndMethod
12. 프로퍼티의 Owner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.
몬스터에서 컴포넌트를 열람, none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.

13. 누구의 HP바인지 지정합니다. 저는 해파리(monster15)를 선택했습니다.

14. Play를 통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.

🐇 Done
# ControlHpBarComponent

--@ BeginProperty
--@ SyncDirection=All
Entity Owner = "nil"
--@ EndProperty
--@ BeginMethod
--@ MethodExecSpace=All
void OnUpdate(number delta)
{
local MaxHp = self.Owner.Monster.MaxHp
local Hp = self.Owner.Monster.Hp
local Value = Hp/MaxHp
self.Entity.SliderComponent.Value = Value
}
--@ EndMetho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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