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교재를 읽다 깜짝 놀랐습니다.
static 생성자라는게 존재했다니!
static 생성자란, 클래스의 생성자와 똑같은 형식으로 생겼지만, static 으로 선언되어 정적 맴버들을 초기화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.
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오버로딩도 가능합니다.
class Program
{
private int num;
static Program()
{
Console.WriteLine("정적 생성자");
}
Program()
{
Console.WriteLine("생성자");
}
public static void Main()
{
Console.WriteLine("Main문 시작");
Program program = new Program();
}
}
정적 생성자
Main문 시작
생성자
'Server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??= (0) | 2023.06.20 |
---|---|
[C#] FirstOrDefault (0) | 2023.06.20 |
C# 델리게이트 (0) | 2023.06.09 |
[C# / JetbrainRider / Mac] NLog로 로그 남기는 법 (0) | 2023.06.02 |
C# 서버 개발자 준비 (0) | 2023.05.15 |
C# 교재를 읽다 깜짝 놀랐습니다.
static 생성자라는게 존재했다니!
static 생성자란, 클래스의 생성자와 똑같은 형식으로 생겼지만, static 으로 선언되어 정적 맴버들을 초기화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.
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오버로딩도 가능합니다.
class Program
{
private int num;
static Program()
{
Console.WriteLine("정적 생성자");
}
Program()
{
Console.WriteLine("생성자");
}
public static void Main()
{
Console.WriteLine("Main문 시작");
Program program = new Program();
}
}
정적 생성자
Main문 시작
생성자
'Server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??= (0) | 2023.06.20 |
---|---|
[C#] FirstOrDefault (0) | 2023.06.20 |
C# 델리게이트 (0) | 2023.06.09 |
[C# / JetbrainRider / Mac] NLog로 로그 남기는 법 (0) | 2023.06.02 |
C# 서버 개발자 준비 (0) | 2023.05.15 |